[금융사기 방어사례] 범죄 가담에 고의가 없었던 의뢰인, 보이스피싱변호사의 도움으로 처벌 방어 성공

결과 벌금형

조회수 40

[금융사기 방어사례] 범죄 가담에 고의가 없었던 의뢰인, 보이스피싱변호사의 도움으로 처벌 방어 성공

나도 모르게 저지른 금융사기

의뢰인은 단순히 학비에 보탤 목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금융사기에 가담하게 됩니다.

평범한 회사라고 소개한 곳은 사실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이었고, 현금 수거책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의뢰인은 금융사기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금융사기를 저지르고자 한 게 아니었던 의뢰인은 고소장을 받아들고 대륜의 보이스피싱변호사를 찾아와 대응 방법을 알고자 하셨습니다.

보이스피싱변호사 “의뢰인은 그 행위로 인한 막대한 피해를 예상하지 못함”

대륜의 보이스피싱변호사는 의뢰인이 금융사기 범죄행위임을 인식하지 못한 점에 집중하여 변론을 준비하였습니다.

■ 의뢰인이 회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지 못한 것은 학사과정 졸업을 앞두고 매우 바빴기 때문

■ 의뢰인은 탑승기록이 저장되는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하여 이동함

■ 의뢰인은 업무 지시 사항이 이상한 것을 깨닫자마자 가담행위를 중지함

위와 같은 변론을 제시함으로써 대륜의 보이스피싱변호사는 의뢰인이 저지른 금융사기에 대한 처벌 선처를 요청하였습니다.

의뢰인에게 무거운 처벌은 오히려 부당!

법원은 의뢰인에게 고의성이 없음이 뚜렷하다고 보고 벌금형을 내렸습니다.

보이스피싱 금융사기의 경우 그 피해를 예측할 수 없어 모르고 가담하였다 하더라도 처벌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비슷한 일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대륜의 보이스피싱변호사를 찾아오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형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