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법률상담으로 알아본 자전거 음주운전 적발 사례는?

술 마시고 자전거 탔다면 음주운전으로 처벌 받을까?

1) 대구법률상담 전 알아야 할 자전거 음주운전이란?자전거의 경우 면허가 필요치 않아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그렇다 보니 자동차나 오토바이와 다르다고 생각해서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기도 합니다. 가령 음주 상태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입니다.하지만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전거를 운전하는 행위는 도로교통법에 따라서 엄연히 금지가 되어 있습니다.도로교통법 제44조 제1항(술에 취한 상태에서의 운전 금지)?① 누구든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등, 노면전차 또는 자전거를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2) 대구법률상담으로 알게 된 자전거 음주운전 처벌은?도로교통법 제156조(벌칙)?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은 2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科料)에 처한다. 11. 제44조제1항을 위반하여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전거등을 운전한 사람 술은 마신 뒤 자전거를 타는 것은 엄연한 음주운전이며, 혈중알코올농도 0.03퍼센트 이상인 상태로 자전거를 운저할 경우 2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해지고, 3만 원의 범칙금(「도로교통법 시행령」별표 8)이 부과됩니다. 3) 인사 사고 발생 시 만약 술을 마신 상태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등의 사고를 낸 경우에는 더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교통사고처리법 제3조(처벌의 특례)?① 차의 운전자가 교통사고로 인하여 「형법」 제268조의 죄를 범한 경우에는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4개 지점 어디에서나 형사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형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