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불기소
조회수 12
의뢰인은 길을 걷다 자신을 향해 경적을 울린 피해자에 불만을 표출했다고 합니다.
의뢰인은 피해자 차량으로 다가가 휴대폰을 던지고 피해자를 밀치는 등 폭력을 행사했는데요.
폭행죄 혐의가 적용 된 의뢰인의 상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처벌을 줄여보고자 저희 대륜 형사사건변호사에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폭행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사건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정상적으로 보행 중이던 자신을 향해 피해자가 경적을 울리자 이를 참지 못하고 우발적으로 이 사건 범행을 저질렀음
■ 의뢰인은 자신의 범행에 대해 깊이 반성 중이었음
■ 의뢰인은 피해자에 진심으로 사죄하고 합의금을 지급, 원만하게 합의에 도달했음
형사사건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한 점을 들어 이 사건은 공소권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검찰은 “피의자에 대한 공소권 없다”며 불기소처분을 결정했습니다.
폭행죄로 처벌을 받게 될 시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해 질 수 있으니 꼭 전문변호인과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